일본여행

인생샷 맛집 가득한 일본 오션뷰 여행지

DJ_MAN 2025. 3. 25. 18:44

푸른 바다와 탁 트인 수평선, 그리고 바다를 따라 이어지는 매력적인 드라이브 코스. 일본은 오션뷰 여행지를 찾는 이들에게 더없이 훌륭한 선택지다. 도시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맑은 공기와 파도 소리 속에서 진정한 휴식을 찾고 싶은 이들을 위해, 이번 글에서는 일본의 대표 오션뷰 명소부터 드라이브 루트, 인생샷 스팟까지 자세히 소개한다.


1. 일본 오션뷰 여행의 매력

일본은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인 섬나라이기 때문에 동서남북 어디로 가든 바다와 만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청명한 바다색과 잘 정비된 해변 도시가 곳곳에 많고, 사진 찍기 좋은 명소가 많아 인스타그램 피드에 기분 좋게 올릴 수 있는 인생 사진을 건지기 쉽다. 또한 사계절이 뚜렷해 계절별로 다른 해변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해안 도로를 따라 펼쳐지는 드라이브 루트와 해산물 먹거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일본 오션뷰 여행지
가나가와 에노시마


2. 일본 오션뷰 여행지 TOP 5 소개

1) 가나가와 에노시마 (神奈川 江ノ島)

가나가와 에노시마는 도쿄에서 당일치기로 가능한 섬 여행지다. 에노덴 전철을 타고 바닷가를 따라 달리는 '기차 여행'으로도 유명한 코스다. 섬 위의 등대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쪽 바다의 노을은 일품이다. '가마쿠라 고코마에역'으로 가면 애니메이션 '슬램덩크'에 나온 철길과 함께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다. 추천 먹거리로는 시라스동(생멸치 덮밥), 해산물 꼬치구이 등이 있다.

 

2) 오이타 벳푸 해변 (大分 別府)

온천으로 유명한 벳푸지만, 바다와 만나는 해변 산책로 또한 인기가 많다. 모래찜질 체험을 할 수 있는 해변온천 '벳푸 해변 스나유'는 일본 내에서 유일무이한 곳이다. 모래찜질 후 유카타를 착용하고 해안가를 산책하는 것은 일본 특유의 감성을 느끼기에 너무나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또한 바다와 온천 증기가 어우러지는 해안 산책길은 '인생 풍경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바다 너머로 벳푸만과 구니사키반도 풍경이 어우러지는 스팟도 유명하다.

 

3) 후쿠오카 모모치 해변공원 (百道浜)

후쿠오카의 모모치 해변공원은 시내 중심지에서 가까운 도심형 해변 명소로 유명하다. 깨끗하게 정비된 인공 백사장이 있으며, 해질 무렵의 황금빛 석양이 아름다운 곳이다. 인근 지역은 자전거 대여가 가능해, 바닷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며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다. 근처에는 후쿠오카 타워가 있어 야경과 오션뷰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타워 배경과 함께 바다에 비친 석양을 사진에 담아보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4) 오키나와 츄라우미 해변 드라이브 라인

오키나와의 츄라우미 해변은 일본 최고의 에메랄드빛 바다색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오키나와 북부 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며, 수영, 스노클링, 드론 촬영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가능하다. 다른 도시에 비해 대중교통 이동이 불편하지만, 오키나와는 드라이브 코스로는 최적이다. 나키진성터, 고우리대교, 츄라우미 수족관 인근으로 이동하는 코스는 오션뷰 드라이브 명소로 꼽힌다. 특히 고우리대교 위에서의 파노라마 뷰로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담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5) 이시카와 시라하마 해변 (石川 白浜)

이시카와 시라하마 해변은 혼슈 북서부에 위치한 숨겨진 오션뷰 맛집이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해변 마을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으로, 조용하게 바다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하얀 모래와 쪽빛 바다의 조화가 눈부신 포토존이 있으며, 작은 산책길 뒷편으로 모래톱과 파도가 조화를 이루는 배경을 보면 카메라를 안 꺼낼 수가 없을 것이다. 이곳은 크게 상업화되지 않은 곳이라 힐링 목적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3. 일본 오션뷰 드라이브 코스 BEST 3

1) 오키나와 해안 드라이브 (나하 – 츄라우미 수족관)

약 2시간 소요되는 섬의 서해안 루트다. 하늘과 바다가 맞닿은 풍경이 창밖으로 이어지는 감성적인 코스로 유명하다. 고우리대교, 만좌모 절벽, 바닷가 카페 등 명소를 즐길 수 있다.

2) 시즈오카 이즈 반도 해안선

아타미부터 시모다까지 이어지는 동해안 드라이브 명소다. 수심이 깊고 색이 진한 바다가 인상적이며, 후지산 뷰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중간중간 작은 어촌 마을과 온천마을이 있어 아기자기한 풍경을 즐기기 좋은 코스다.

3) 가고시마 사쿠라지마 뷰 라인

활화산 사쿠라지마를 끼고 도는 화산 해안 도로를 달리는 코스다. 드라이브 내내 '화산+바다'라는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도중에 차를 세우고 유황 냄새 나는 온천 족욕 체험도 가능한 이색적인 코스다.


4. 인생샷 명소 & 감성 사진 촬영 팁

1) 인생샷 찍기 좋은 조건

  • 시간대: 해 뜨기 전 / 해 질 무렵 (골든 아워)
  • 날씨: 맑거나 약간 흐린 날이 하늘과 바다 대비가 좋다.
  • 복장: 바다색과 대조되는 색상 착용(흰색, 노란색 계열)을 추천한다.

2) 촬영 포인트 예시

지역 포토존 위치 추천 구도
에노시마 철길 앞 바다 배경 야키소바 + 기차 + 바다
벳푸 온천 증기 + 해변 옆모습 실루엣 구도
오키나와 고우리 대교 다리 중앙에서 정면 롱샷
모모치 해변 + 후쿠오카 타워 해질 무렵 역광 실루엣

마무리: 일본 오션뷰 여행지, 이렇게 즐겨보자

일본은 그 자체가 '하나의 섬나라'이기 때문에, 각 지역마다 저마다의 바다색과 해변 문화를 간직하고 있다. 어디로 가든 드라이브와 오션뷰, 맛있는 음식, 감성적인 포토존이 기다리고 있다. 여행 목적이 '힐링'이라면, 복잡한 도시보다 탁 트인 일본 바닷가에서 하루를 보내는 선택을 해보는 건 어떨까? 절대 후회하지 않을 선택이 될 것이다.